맛집/' 강원도 '

강원도 영월 맛집 다슬기해장국 추천! (성호식당)

도봉산호랑이 2022. 3. 31. 10:57
728x90
반응형

성  호  식  당

 

다 슬 기 향 촌

 

mbc 찾아라 맛있는 tv 반영된 맛집

성호식당

다 슬 기 향 촌 성 호 식 당

전화 : 033-374-3215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월로 2101 지번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 501-7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 8시

매주 월요일 휴무

 

여기클릭

 

위치↑

 

오늘은 제가 영월여행 때 기억에 남은 성호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영월 쪽으로 여행을 가는데 갈 때마다 들리는 맛집이 있습니다.

영월에 유명한 음식이 있다고 하면 다슬기해장국이 있는데요?

다슬기해장국 맛있게 하는 성호 식당에 방문하였습니다.

영월에 여행 오면 술 먹고 다음날 꼭 해장하러 들리는 곳입니다.

성호식당

소문난 맛집답게 아직 점심시간 전인데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네요.

점심시간에 오시면 약간 기다려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주변을 둘러보면, 연예인 싸인이 벽에 붙어져 있습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것 같네요.

 

저는 다슬기 순두부를 시켰고 일행은 다슬기해장국을 시켰습니다.

전에 다슬기해장국을 먹어봤기에 다슬기 순두부 도전!

자리에 앉으면 바로 밑반찬이 차려집니다.

밑반찬

밑반찬

굴젓 깍두기 배추김치 더덕무침

고들빼기 무침 파김치

 

밑반찬을 하나씩 먹어보니 간이 너무 잘 맞고 맛있습니다.

특히 더덕무침이 맛있네요~

그러다 굴젓을 먹었는데...

헉....

이건 술 시켜야 돼...

동동주

바로 강원도 특주 옥수수 동동주를 시켜서 한잔했습니다.

밑반찬에 한잔하고 있을 때쯤 드디어..

메인 메뉴인 다슬기 순두부가 나옵니다.

다슬기순두부

다슬기 순두부 위에 깨와 파가 더 맛있게 보입니다.

이 모습을 보는 순간 바로 한잔하게 됩니다.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하러 갔다가 술 취해서 나오게 되는 맛...

추운 날이었는데 온몸이 사르르 녹습니다.

저희가 굴젓을 잘 먹으니 리필도 해주시네요.

다슬기순두부

바로 밥을 말아서 먹습니다.

다슬기에서 우러나온 국물에 얼큰한 양념..

환상의 조합입니다.

다른 영월 맛집 부럽지 않습니다.

한 숟갈 떠서 굴젓을 올려먹으면 극락!

다슬기해장국

여자 친구가 시킨 다슬기해장국도 맛봅니다.

다슬기해장국도 너무 맛있습니다.

담백하니 다슬기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고,

부드럽고 개운한....

 

옆 테이블 아저씨도 맛있다고 오길 잘했다고 하시네요?

영월 다른 맛집 안 부럽습니다.

공깃밥도 리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착한 맛집이네요~

 

해장하려 와서 술 취해서 나오게 되는 집!

영월 놀러 오시면 성호식당 꼭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