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울 '

쌍문동 순대국 원조 맛집 추천! [골목순대국]

도봉산호랑이 2022. 4. 10. 16:10
728x90
반응형

' 골 목 순 대 국 '

 

' 쌍문동 원조 맛집 '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로 133길 41

08:00~23:00

02-990-5731

골목순대국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0년넘게 단골로 다니고

있는 쌍문동 골목순대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골목순대국은 제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다니던

쌍문동 로컬 맛집으로써 맛을 보장합니다!

원래 옆에 작은 골목에 자리하고 있었는데

바로 옆으로 확장하였어요ㅎ

 

' 골목순대국 '

위치는 도봉보건소 근처 골목에 있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어요.

주차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골목순대국

우선 메뉴부터 확인해볼까요?

메인메뉴는

순대국 9,000 / 특 10,000입니다.

저희는 순대국 2개 주문했어요!

여기 머리 고기도 진짜 맛있으니

머리고기도 꼭 드셔 보세요!

골목순대국

테이블은 이렇게 넉넉하게 있고,

왼쪽으로 룸식 방도 있습니다.

아직 점심시간 전인데 사람이 많군요!

주방은 오픈되어 있고 내부도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위생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

골목순대국

들깻가루, 소금, 후추, 고추기름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골목순대국

김치랑 새우젓 쌈장은 인당 1개씩 나오고,

쌈장에 찍어 먹을 수 있는 마늘, 고추, 양파까지

야무지게 나옵니다.

순댓국에 넣어먹는 다진 양념랑 고추도 주시네요.

골목순대국

드디어 순댓국이 나옵니다.

너무 맛있게 생겼는데요~

순댓국에 콩나물이 들어가 있어

국물에 시원함들 더해줍니다.

그냥 먹어도 국물이 캬!

 

또 여기는 고기가 예술인데요~

두껍게 썬 고기가 지방과 살코기가 적당히

섞여있고, 육질이 정말 좋습니다.

골목순대국

이제 기호에 맞게 다진 양념과 들깨 등을 넣습니다.

저는 들깨 2스푼, 고추 2스푼, 다진 양념 2스푼, 고추기름

이렇게 먹는 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ㅎㅎ

여기는 고추기름이 신에 한수에 요!

골목순대국

이렇게 잘 섞어준 뒤 바로 밥을 말아줍니다.

골목순대국

이렇게 밥을 말아서 잘 섞어줍니다.

저는 무조건 밥을 말아먹습니다ㅎㅎ

골목순대국

이제 한입 해봅니다.

고기 두꺼운 거 보이시나요?

얼른 먹어보시죠!

골목순대국

한 숟갈에 고기+밥+내장에 마늘 딱 올려서

먹으면 속이 쫙~~ 풀립니다.

국물이 끝내줘요~

골목순대국

고기가 두꺼워서 어떤 조합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김치+양파+고기 조합!

골목순대국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고기 육질이...

대박입니다!!

여기는 진짜 고기 맛집....

골목순대국

벌써 한 그릇 뚝딱 다 비웠네요!

양이 많아서 배불리 먹었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골목순대국

부족한 반찬은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됩니다.

골목순대국

마지막으로 밥 먹고~ 

따듯한 매실차, 커피 한잔 할 수 있네요!

따듯한 매실차 마시니 소화가 싹~

되는 느낌이네요!

오늘 방문한 골목 순댓국은 제가 10년 넘게

해장하러 다니는 로컬 맛집입니다.

제가 고등학교 때부터 다녔던 것 같으니

10년 더 되었네요~

제 어릴 적 친구들도 쌍문동 순댓국

먹고 싶다고 종종 말할 만큼 그리운 맛입니다.

오랜만에 찾아서 먹으니 옛 추억도

떠오르고 너무 좋았네요!

맛은 옛날부터 지금까지 똑같습니다.

너무 맛있네요~

여긴 머리 고기에 소주 한잔 해야 되는데

아쉽네요!

순대국 맛집 찾으시면 꼭 먹어보시면 좋겠습니다 ! 강추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