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 낚시 & 여행/' 낚시일지 '

서산 모월지 배스낚시 조행기_4월16일(모월저수지)

도봉산호랑이 2022. 4. 18. 22:49
728x90
반응형

4월 16일 배스낚시 조행기

모월저수지

힘 좋은 모월지 배스

 

충남 서산시 인지면 동막 1길 92-23

 

로드 : N.S다크호스 S-682M

릴 : 세도나 1000번 스피닝 릴

라인 : 합사 1호

낚시 시간 : 오전 7시~오전 11시(4시간)

안녕하세요?

4/16일 충남 서산에 있는 모월 저수지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배스낚시 출조라 밤을 꼬박 새우고 서울에서

서산까지 2시간 달려왔네요~

서울에서 2시간 달려 온 이유가 있죠?

배스가 잘 나와요 ㅎㅎ

 

서산 모월지는 붕어낚시, 배스낚시하시는 조사님들

에게는 너무나 유명한 곳인데요~ 저도 여러 번 와서

항상 손맛을 보고 가는 곳입니다.

아직까지 꽝 진척은 없는 곳!

지도↓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모월 저수지는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데요~ 대략 13만 평 정도 된다고 하네요.

저수지가 넓다 보니 사람이 많아도 낚시할 곳도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 주차할 곳도 많아서 주차 걱정은 크게

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고 포인트를 살펴봅니다.

모월저수지

모월 저수지는 넓은 사다리꼴 형태를 하고 있어요.

넓은 저수지를 보니 벌써부터 힐링됩니다.

잔잔한 물살에 바람이 살짝~ 불지만!

낚시하기 나쁘지 않은 바람이네요!

 

주차를 하고 낚시 준비를 합니다.

베이트 릴 수리를 맞기는 바람에 오늘은

스피닝대로 낚시를 합니다!

물색은 탁하네요.

이제 내려가서 던져볼까요??

배스낚시

첫 배스를 잡은 곳은 주차한 곳 바로 앞!

스피너 베이트로 주차한 곳 바로 앞에서부터

탐색하려 캐스팅~

첫 번째 캐스팅에.... 히트(?!)

운이 좋은 건지 활성도가 좋은 건지~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한2짜후반 정도 되는 사이즈~

던지자마자 나오니 친구들도 부러워하네요^^

이제 천천히 포인트를 탐색해봅니다.

배스낚시

던질 수 있는 자리마다 3~4번씩 캐스팅하며

한쪽 모서리까지 왔습니다.

포인트가 딱~!

촉이옵니다!

여긴 분명히 있다!!

나올 때까지 던져봅니다!

배스낚시

두 번째 잡은 곳은 저수지 한쪽 모서리 부분

수초 옆으로 던져봅니다!

스피너 베이트에 한 번 더 히트!

신난 나머지 배스 들고 친구한테 자랑하러

달려갑니다!!

통통하니 예쁘네요 ㅎㅎ

친구의 씁쓸해 보이는 표정이 저를

기분 좋게 합니다...ㅎㅎ메롱

이놈은 3짜 후반 정도 돼 보입니다.

배스낚시

계속 이동하다 보니 여기부턴 중간중간 수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붕어 조사님들도

많이 자리 잡고 계시네요ㅎ

다음엔 붕어낚시도 도전해봐야겠네요!

지금부터는 네꼬 리그로 운용해봅니다.

배스낚시

세 번째 잡은 장소는 두 번째 장소에서 조금 더

걸어가면 보이는 수초 포인트!

수초에 바짝 붙여서 던졌더니 바닥 찍기 전에 덜컥

던지자마자 받아먹습니다!

3짜 중반 정도 되어 보입니다!

손맛 죽이네요^^

배스낚시

이제 저수지 반 정도 걸어왔네요...

한동안 입질이 뜸~합니다..

입질이 뜸해서 채비를 바꿔가며 던져봅니다.

옆에서 친구는 잘 잡네요..ㅜㅜ

 

계속 이동합니다!!

배스낚시

네 번째 잡은 장소는 절반 정도 걸어서 도착한

사다리꼴 2번째 모서리 부분!!

채비를 바꿔봅니다.

요즘 핫하다는 DS리그!!

캐스팅 후에 잠시 전화하고 있는데

라인이 슥~ 움직입니다!!

히트!! 히트!!!!!!

역시 딴짓할 때 잡혀주네요^^

 

계속해서 걸어갑니다!

배스낚시

저수지 거의 한 바퀴 다 돌아갈 때쯤

한마리더 올라와 줍니다!

DS리그 오늘 처음 써보는데 좋은 듯?ㅎ

묵직한 게 4짜 되어 보였는데..

37CM 정도 나오네요..

3센티가 아쉬운 느낌....

배스낚시

차를 주차해놓은 곳까지 거의 다 돌아와서

한마리더 잡았습니다!

묵직하니 손맛 좋네요^^

드디어 4 짜가 나왔네요!! 딱... 턱걸이 ㅎ.ㅎ

이제 한 바퀴 다 돌았습니다~

배스낚시

이제 숙소에 가기로 하고 지인들을 기다리며

주차해놓은 자리 앞에서 몇 번 던져 봅니다.

저수지 한 바퀴 도니 잠을 못 자서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네요 ㅜㅜ

배스낚시

멍~때리며 던지고 감고 하다가 덕컥!

마지막 한 마리 올라옵니다!!

38CM!!!!

캬!! 마지막 한 마리가 제일 기분 좋은 데요~

런커를 노리고 왔지만 너무 만족한 낚시였습니다.

마지막까지 손맛 재밌게 보고 펜션으로 향합니다!

배스낚시

1번에서 6번까지 제가 배스 잡은 위치입니다.

같이 간 지인들도 6~10 마리 정도씩

잡았다고 하네요~

(1번 자리에서 2마리 나옴..ㅎ)

다 같이 많이 잡으니 정말 좋은 데요?

대부분 30~40CM 정도 잡았다고 하네요.

냉장고 포인트 인정...!

 

 

전날 잠을 못 자서 잠깐 잠을 잔다는 게...

일어나 보니 어두워져서...

낚시는 그만하고 그냥 놀기로 합니다!!

눈뜬 김에 펜션 구경..ㅎㅎ

 

'예그리나 펜션'

예그리나 펜션

6인에 15만 원에 잡은 펜션인데요~

복층에~깨끗하고!

생각보다 넓고 좋아서 놀랐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잠만 자면 돼서 싼 곳을

알아봤는데 너무 좋은데요??

앞으로 서산에 오면 숙소는 여기다!

바베큐

이제 저녁 바비큐에 술 한잔!!

삼겹살이 과자처럼 구워졌지만...ㅎ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불리 먹고 오늘 낚시한 거 이야기하다 보니

새벽까지 수다 떨다 오늘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펜션 앞을 보니 바다가...ㄷㄷ

펜션에서 바라보는 바다 예쁘네요!

낚시를 좀 더 하고 갈까 하다가 창문을

열어보니 바람이 슝~~~~ 슝~~

아무래도 힘들 것 같아서... 안 하기로..ㅎ

재밌게 잘 놀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4/16일 7시부터 11시까지 배스 낚시하고,

펜션에서 놀면서 쉬고~

저녁에 삼겹살 바비큐에 술 한잔까지

완벽한 주말을 보내고 왔는데요~

항상 여행 올 때마다 1박 2일이 너무

아쉬운 것 같습니다.

모월 저수지에서 배스 얼굴도 보고

많이 잡은 것 같아 너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월 저수지 가보면 포인트마다

쓰레기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쓰레기는 챙겨서 집에 가서 버립시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