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 낚시 & 여행/' 낚시일지 '

서산 중왕리수로 배스낚시 조행기 (포인트 추천)

도봉산호랑이 2022. 4. 22. 09:12
728x90
반응형

4월 21일 배스낚시 조행기

중 왕 리 수 로

냉장고 포인트

 

로드 : 엑사드 EX5

릴 : 시마노 스콜피온 DC

라인 : 카본 3호

낚시 시간 : 오후 11시 ~ 3시 (4시간)

배스낚시

안녕하세요??

충남 서산에 일이 생겨 출장을 갔다가 다음날

휴가를 쓰고 낚시를 하고 와야겠다는 생각에

4월 21일 중왕리 수로에서 배스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원래 팔봉 수로 쪽으로 가보려 하다가 저번에

팔봉 수로 갔다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낚시할 곳이 없었던 안 좋은 기억이 떠올라

그래도 자주 가본 중왕리수로로 출발했습니다.

중왕리수로는 작년 가을에 마릿수 조과를

올렸던 곳이라 기대가 됩니다!!

▼위치▼

저번 주 토요일 모월 저수지에서 마릿수 조과를

올렸기에 중왕리 수로는 조황이 어떨지

기대가 되는데요~

중왕리수로 역시 제가 배스 낚시하러 자주

다녔던 곳인데 배스 잘 나오기로 유명한

포인트입니다.

여기는 무엇보다 여름부터 마름이 많아서

버징 하기 아주 좋은 포인트입니다.

(여름부터 가을엔 무조건 여기서 버징..)

중왕리수로 포인트는 지도에서 보이는

1번 다리와 2번 다리 사이 그리고 2번 다리

옆에 있는 샛수로에서 잘 나오는 것 같고

샛수로 유입구 근처에는 수초들이 많아

붕어 조사님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붕어 조사님들 많아도 수로가 길어서

사람 많아도 낚시할 곳 충분히 많습니다!

중왕리수로

저는 1번 다리에서부터 시작해서~

2번 다리까지 한 바퀴 돌면서 낚시를 하려고

하는데요~ 잠시 짬낚을 하고 서울에 올라가야

하므로 빠르게 포인트를 돌아보려 합니다.

우선 스피너베이트로 포인트들을 탐색합니다.

배스낚시

1번 다리 위에서는 입질이 없었고, 다리 바로

옆쪽에서 한 마리 건져 올립니다!

원래 다리 위에서 수초 사이사이 공략하면

잘 나오는 곳인데 다리 위에서는 

잘 안 나오더라고요~

바로잡아서 길이를 재봅니다!

턱걸이 4짜~ 오늘도 배스 녀석들 손맛이

아주 좋습니다.

배스낚시

1번 다리에서 2번 다리로 이동하면서 캐스팅을

해보는데요~ 중간중간 자리들이 만들어져

있어서 위험하지 않게 낚시를 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수초들 있는 곳 위주로 던져보려 합니다.

수초에 최대한 붙여서 던져보고~

멀리 던져서 수초 쪽으로 붙여보고~

배스낚시

중간중간 발판 좋은 곳에서만 캐스팅했는데

한 마리 더 올라옵니다! 43cm 정도 되는 크기!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활성도가 좋은 것 같네요!

오늘도 만족할 만큼 잡을 수 있겠습니다~

배스낚시

물색은 탁하네요..

중간에 오픈워터도 공략해보려 합니다.

활성도가 좋아서 어디서 던져도

잘 물어줄 것만 같네요^^

(제발... 물어줘!!)

배스낚시

오픈워터에서 부채꼴로 탐색해봅니다.

역시 한 마리 올라오네요!!! 요즘 배스 정말

잘 나오는 것 같네요~ 저번 주 토요일 모월지

에서도 많이 잡았는데 오늘도

잘 나와주네요^^ 이쁜 것들~.~

배스낚시

이번엔 최대한 물 쪽으로 내려가서

수초 근처로 사이드를 공략해봅니다.

캐스팅하다가 수몰나무에 채비가 한번

터졌지만 계속 공략해봅니다 ㅎ_ㅎ

(비싼 채비 날림...)

배스낚시

사이드로 붙여서 3번 정도 던져보다가 원하는

포인트에 딱 들어갔네요! 천천히 릴링 하는데

퍽! 물어줍니다~캬~~ 한 마리 올라오네요!~

지금까지 계속 스피너베이트만 사용했는데

배스들이 너무 잘 나와서 좋았네요ㅎㅎ

역시 봄엔 스베!!

이번에 스피너베이트 비싼걸 삿더니...

뭔가(?) 좋네요ㅎ.ㅎ

앞으로도 비싼 거 써야겠어요;;

배스낚시

2번 다리 위에서 중간중간 보이는

수초 사이 구멍에 던져서 배스를 살살

꼬셔봅니다!! 분명 있을 거라는 촉이옵니다.

구멍에 넣어서 액션 주고 빼고 다른 구멍에

넣어서 액션 주고 빼고 반복해봅니다!

그 순간!!!

배스낚시

수초 구멍에 넣어서 톡톡 액션을 주니

바로 물어줍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대로 낚시가 되는 것 같아서 너무 재밌네요ㅎ

요즘 배스낚시 너무 잘돼서 아주 좋습니다!

이어서 다리 위에서 계속 잡아 올립니다!

(시간만 더 있으면 하루 종일 하고 싶음...)

배스낚시

다리 위에서 수초 근처를 계속 공략해봅니다.

이쪽 구멍 저쪽 구멍 다 넣다 보니 이쪽 구멍에서

한 마리 물어주고, 저쪽 구멍에서 한 마리 나오고

너무 재밌습니다!!!

원래 샛수로 유입구에서 많이 했었는데

오늘은 차를 멀리 대놔서 돌아갑니다...

마음 같아선 한 바퀴 더 돌면서 낚시하고 싶었지만

이제 서울로 올라가야 할 시간이 되어서ㅜ.ㅜ

배스낚시

이제 집으로 가려 차에 가면서 몇 번 던져보는데

아쉽게 안 나오네요 ㅜ_ㅜ

오늘 잡은 배스들 크기를 보니 대체로

35~40 정도 사이즈들을 잡았네요!!

아쉬울 때 떠나야 다음에 또 찾게 되는 법!!

떠나기 전 넓은 수로 보면서 바람맞으니

가슴 뻥 뚫리는 기분이네요!!

요즘 직장에서 스트레스 많이 받았는데

이날 낚시는 정말 스트레스를

싹 다 날려주었답니다^^

아쉬움을 뒤로한 채 서울로 출발합니다!!

 

4월 21일 서산에 중왕리수로에서 배스낚시를

하고 왔는데요 ~ 저번 주 토요일에 이어서 

조황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낚시하기 너무 좋은 환경인데요!

이렇게 나와서 낚시도 하고 힐링도 하고~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기분입니다^^

저번에 모월 저수지에 이어서 오늘

중왕리수로까지 낚시 대성공한 것 같은데요~

작년에는 마름이 많이 있어서 버징 하러

와서 재미 좀 봤었는데~ 역시 잘 나오네요!

배스 잘 나오는 곳으로 낚시 포인트 찾으신다면

중왕리수로 잘 나오니 한 번가 보세요!!!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