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울 '

[방학역 맛집]방학동 바지락 칼국수, 콩국수 맛집 '뚝배기손칼국수'

도봉산호랑이 2022. 5. 24. 09:50
728x90
반응형

뚝 배 기 칼 국 수

27년 전통의 맛

바지락 칼국수, 국산콩 콩국수

 

안녕하세요???

제가 제일좋아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칼국수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칼국수를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를 먹고 싶어서

도봉구 방학동에 위치한 칼국수집을 방문했습니다.


주소

서울 도봉구 도봉로 683

방학동 703-14(지번)

 

전화번호

02-3492-8502

 

영업시간

10:00~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자동차를 가지고 움직이다 보면 주차장 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주차장 있는 음식점을 선호

하게 되는데, 가게 뒤에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바로 주차를 하고 가게로 들어갔습니다.

 

가게 입구에 KBS 생생정보에서 방영된

현수막이 걸려있는 거 보니, 소문난

맛집인 것 같네요~

 

가게 내부로 들어왔는데요~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아직 저녁시간 전이라 한가한 모습입니다.

사장님께서 한바탕 사람들 몰려서 왔다가

방금 정리를 끝내셨다고 하시네요~

 

예전에는 신발 벗고 올라가는 곳이었는데,

바뀌어서 신발 신고 올라가면 된다고 합니다.

 

여자 친구랑 둘 다 칼국수를 먹으러 왔지만,

무더운 날씨다 보니 콩국수가 너무 먹고 싶어서

콩국수 하나 칼국수 하나 시켜서 나누어

먹기로 했고, 누드김밥도 하나시켰습니다.

 

- 가 격 -

뚝배기 손칼국수  8,000원

냉콩국수  9,000원

누드김밥  6,000원

 

음식들이 나오기 전 김치가 먼저 나오는데요

칼국수는 김치 맛이 절반 이상 차지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김치 합격!!!

김치 정말 맛있네요~

 

누드김밥이 먼저 나옵니다.

누드김밥 참 오랜만에 먹는 것 같은데

김치 올려서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이어서 뚝배기 칼국수와 콩국수가 나왔는데요.

칼국수 국물이 투명한 거 보이시나요? 메밀면을

사용해서 국물이 탁하지 않고 투명하다고 합니다.

건새우와 바지락으로 국물 맛을 낸 것 같은데

메밀향과 어우러지면서 시~원 하니 맛있네요.

빨간 양념장이랑 고추로 만든 양념장도

나왔는데 저는 그냥 먹는 게 맛있어서

양념장 넣지 않고 먹었어요.

 

콩국수에는 소금으로 간을 하고 먹었는데요

콩국수의 국물이 국산콩을 써서 그런지

국물이 정말 찐하고 고소합니다.

콩국수도 메밀면으로 나오는데 메밀면에

메밀향과 찐한 콩국물이 일품이었어요.

 

 

오늘은 방학역 근처 도봉구 방학동에 위치

하고 있는 '뚝배기 손칼국수'를 포스팅했는데요~

주차장도 넓고 가게도 넓어 테이블도 많아서

좋았고, 칼국수가 뚝배기에 나와서 잘 식지

않고 국물이 일반적인 칼국수와 다르게

깔끔하면서 시원한 게 너무 맛있었어요.

콩국수도 국물이 정말 찐해서 제가 딱

좋아하는 맛이었습니다.

재방문의사 무조건 있음!!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